라즈베리파이 원격 연결하기 위해 많은 정보를 찾아보았지만 블루투스 키보드, 무선 wifi 동글이 없는 상태라

 

남들 정보를 이용해서 하기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걸 성공하는데 오래 걸렸지만 어렵지는 않았다.

 

 

1. (iptime을 이용하였음) 랜 선을 라즈베리파이에 연결해주었다.

 

2. http://192.168.0.1 로 접속을하면 iptime 설정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다.

 

 

들어 갔을 때 관리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떠서

 

wifi단말기 뒤에잇는 rst 버튼을 15초 꾹 눌러 리셋 시켜주었다. 다시 비밀번호를 묻지 않았다.

 

 

3. 관리도구에서

 

 

 

고급설정 - 내부 네트워크 정보를 보면 아이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4. putty 혹은 xshell 등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이용해 접속한다.

 

나는 xshell 을 사용 해왔어서 xshell을 이용해 접속 했다.

 

라즈베리파이의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pi/raspberry 로 설정 되어있다.

 

 

 

 

 

5. 기본 설정

 

$ sudo raspi-config

 

이명령어를 치면 언어, 시간, 키보드 등 설정을 할 수 있다.

 

 

6. 원격제어 설치

 

접속 후 라즈비안 xrdp를 설치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xrdp

 

 

7. 원격 접속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실행

 

 

라즈베리파이2의 ip를 입력 후

위의 id/pwd 를 입력 하게 되면

라즈베리가 보입니다. 

 

완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