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율주행차 '진짜 도로' 달려요

국내 IT업계 최초 시험주행
내달 서울모터쇼2017도 참가

네이버 자율주행차 '진짜 도로' 달려요

네이버가 국내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일반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시험 주행에 나선다.

네이버는 네이버랩스가 국토부가 부여하는 자율 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랩스는 지난달 네이버에서 별도 법인으로 독립한 자회사다.

현재까지 네이버랩스를 포함해 일부 자동차 관련 업체와 대학 및 연구소 등 8개 기관·기업에서만 허가를 받았다. 

업계에서는 이번 임시 운행으로 국내 IT업계의 기술이 자율주행차에 접목돼 관련 산업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랩스는 모빌리티(Mobility) 팀을 구성해 미래 이동성 개선과 도로 환경의 정보화를 목표로 자율 주행과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 분야를 연구하고 있으며, 내달 열리는 ‘서울모터쇼 2017’ 에도 참가해 자사의 자율 주행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는 “지난해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Deview) 2016를 통해 공개했던 네이버랩스의 자율 주행 기술이 실제 도로 상에서 시험이 가능한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실제 도로 주행을 통해 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URL : http://www.sedaily.com/NewsView/1OC6HRPBWE)


통신사에서 제일빠르게 나올 줄 알았던 자율주행차 네이버에서 제일먼저 나왔는데 이에 대한 행보가 궁금하네요~

+ Recent posts